이 용 약 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우석텔레콤(이하 "회사" 라 함)가 파킹콜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를 이용하는 회원(이하"회원"이라 함)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란 차량에 노출된 운전자의 개인정보를 노출시키지 않고, 호출자와 운전자를 음성자동응답시스템(이하 "ARS"라 함)으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말합니다.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시 휴대전화번호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www.parkingcall.kr) 초기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가입절차(ARS)를 통해 이용을 신청한 경우에도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및 이용요금)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웹사이트내의 신청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가입절차(ARS)를 통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요금은 월990원이며, 휴대폰 결제 승인 후 익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해서 청구됩니다.

3.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5.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타 회사간 제휴에 의해 "서비스"되어지는 "회원"인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의 효력은 발급일로부터 12개월 이내로 합니다.

7. 발급된 스티커 등의 주차번호판은 훼손, 분실 시에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때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가. 비실명, 타인의 명의 도용 등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다. "회사"가 신청양식에서 정한 회원정보가 미비되었을 경우

라. 기타 이 약관상의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이용자ID부여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연락 받을 전화번호, E-mail, 차량번호 등 개인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때에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즉시 변경하셔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가입절차(ARS)를 통해 이용을 신청한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비밀번호 변경 및 기타 필수 기재 사항을 추가 하여야 합니다.

4.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이외의 인터넷으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여야 합니다.

3. 신속한 복구가 어렵거나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판에 공지하고 전자우편주소, sms문자 등을 통해 이를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 운영, 유지와 관련이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주소, sms문자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사”는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1명이상으로 구성된 이용자보호기구(콜센타)를 설치, 운영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제7조 3항 포함)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등록 이후 고객에게 서비스 관련 모든 정보 (서비스 만료일, 등)를 SMS(Short Message Service)를 통해 제공하며, 고객은 서비스 관련 정보를 SMS, E-mail로 제공받는데 동의합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8. 타인의 이용자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의 기간을 초과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리자 또는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회사의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회원가입이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웹사이트 내 “고객센터” 등에서 해지신청을 하면 즉시 해지 되어야 합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가입자 중 서비스 기간이 만료되거나 정상적인 결제를 하지 않는 경우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6. 회원이 10일 이상 사용 후 서비스 해지신청을 한 경우 당월 요금은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 보호기구의 설치)

1. 회사는 이용자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이용자의 정보 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 기구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2. 이용자 보호기구에는 담당직원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처리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제20조(이용자 불만처리 및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을 [별표]와 같이 정의하여 시행합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차량번호, 휴대전화번호, 신상정보, 전자우편 주소 등을 부실하게 기재하여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따릅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9년 04월 07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